퀵실버(Quiksilver)의 프로서퍼 켈리 슬레이터(Kelly Slater), 11번째 ASP 월드 타이틀 우승

2012.02.06



퀵실버(Quiksilver)의 프로서퍼 켈리 슬레이터(Kelly Slater), 11번째 ASP 월드 타이틀 우승
11월 2일 샌프란시스코, 립컬프로서치(Rip Curl Pro Search)에서 최종 확정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2011년 11월 4일) - 퀵실버의 프로서퍼 켈리 슬레이터(39세)가 11월 2일 11번째 ASP 월드 타이틀을 획득하며 서핑계에 전례없는 기록을 경신했다. ‘서핑계의 마이클 조던’이라 불리는 켈리 슬레이터는 이로써 11번째 ASP 월드챔피언을 획득한 최초의 선수가 되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켈리 슬레이터는 지난 20년간 서핑계를 장악해 온 켈리 슬레이터는 이로써 최연소 우승자는 물론 최고령 챔피언 타이틀까지 거머쥐게 되었다는 점이다.


사진제공: 퀵실버/Steve Sherman

켈리는 “10번째 월드타이틀이 나에게는 더 어렵게 느껴졌고 나로서는 마치 지난 20년의 여정이 그것을 획득하기 위한 과정 같은 기분이었다. 다행히 그 모든 것이 잘 마무리 되었고 올해는 그 모든 것들이 과거의 것이 되어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으로 도전할 수 있었다.  11번째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느냐에 대해 많은 의문이 있기는 했지만 10번째의 것에 비해서는 사람들의 집중이 덜 했고 그만큼 부담도 덜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사람들이 내 나이에 대해 많이 우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40을 바라보고 있지만 나에게 나이란 그저 숫자에 불과하다. 누구든지 나이와 상관없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50살이 되면 지금 39살의 몸매보다 더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떻게든 나는 그것을 사람들에게 증명해 보이고 싶다. 식생활을 비롯해 행동으로 실천하고 그것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릴 것이며 운동을 통해서도 그 믿음을 실현해 보이겠다”고 덛붙였다.


켈리가 소속되어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웨어 ‘퀵실버’의 대표 밥 맥나이트(Bob McKnight)는 “야심있는 선수로서 켈리의 투지와 결단은 경이롭다. 우리는 그가 프로 서퍼로서 이룩한 수많은 업적들을 20년간 지켜봤는데 오늘 그의 11번째 월드 타이틀 획득의 순간을 함께 하며 다시 한 번 감탄했고 그가 자랑스럽다.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11월 2일 샌프란시스코에서 대니엘 로스(Daniel Ross)가 3라운드에 겨루게 되었을때 켈리 슬레이터는 2011 ASP 월드타이틀을 획득할 거라고 확언했다. 7월에 열린 남아프리카 행사를 참석하지 못했고 새로운 분야의 선수들과 겨뤄야함에도 불구하고 슬레이터는 세 번의 큰 대회에서 우승(Gold Goast, Tahiti, Trestles)하고 두 대회에서2위를 입상 (New York, Portugal)하는 등 인상적인 대결을 남겼다.


켈리는 이미 1992, 1994, 1995, 1996, 1997, 1998, 2005, 2006, 2008, 2010년 총 10번의 ASP 월드 챔피언을 기록, 전례없는 역사를 남겼다. 뿐만 아니라 그는 48번이나 엘리트 투어에서 우승하는 한편  ESPN 익스트림 게임에서도 2번이나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세계 프로 선수권 대회를 주관하는 서핑분야의 주요 단체. 반드시ASP의 승인을 받아야만 프로선수대회로 인정된다. 아마추어들의 리그였던 서핑 스포츠의 규율을 표준화하고 프로선수들을 육성하고 발굴하는 데 의의가 있다. 골프에서 PGA가 그렇듯 ASP는 매년 전 세계를 돌며  ASP 월드 투어를 진행하는데 각 프로대회들의 성적을 매년 집계해서 월드 챔피언십을 결정한다. 36명의 프로서핑 선수들이 11개의 대회에 출전하며 종합성적을 산출하여 랭킹이 결정된다. 켈리 슬레이터의 경우 올해 2번의 대회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압도적인 1위를 결정지어 11번째 챔피언십을 획득한 것. ASP는 이밖에도 여자 선수나 주니어 선수를 위한 대회도 진행하고 있다.


서핑은 폴리네시아에서 처음 시작되었고 하와이에서 발전하여 세계 각지로 퍼져나갔는데, 미국?오스트레일리아?영국 등을 중심으로 세계 약 1800만 명이 즐기는 스포츠. 요즘은 서핑이 전 세계의 스포츠가 되었고 올림픽 종목으로 체택하자는 운동이 생기는 등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어 ASP와 랭킹 프로 선수들의 향후 역할에 더욱 귀추가 주목 되고 있다.



<켈리 슬레이터(Kelly Slater)>

1972년 2월 11일 캘리포니아 출생

1990년부터 퀵실버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퀵실버의 주요 아이템인 웨트수트(Wetsuit)와 보드숏(Board Short)에 직접 디자인과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는 ‘서핑계의 마이클 조던’이라 불리며 20여년간 서핑대회를 장악했다. 뿐만 아니라 켈리는 주요 환경 이슈에 대해 앞장서서 바다와 해양생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섰으며 많은 영화와 미디어에 출연해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그를 주인공으로 한 게임(Kelly Slater’s Pro Surfer)이 히트하는 한편 자서전인 ‘Pipe Dreams’는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